슬커생로스터 ♥ 입니다.
집에서 걸어갈 수 있는 가까운 곳의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소담촌 모래내시장역점'인데요, 가족과 함께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는 장소라 추천해요.
위치 및 지도
소담촌 모래내시장역점은 모래내시장역 1번 출구에서 2분 안에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요. 주소는 인천 남동구 구월동 1244번지 건물 4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영업시간 및 주차정보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어요. 주차장은 건물 지하에 주차장이 있지만 출입구가 좁은 편이라 경보가 울리게 되면 기다려주어야 해요.
메뉴판
샤브샤브를 주문하게 되면 샐러드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어서 가족들이 한상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데요, 초등학생의 경우에는 13세 이하까지 8,0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8,000원에 고기 70g까지 제공이라 부담이 없어요.
메뉴판 사진 사이즈좀 줄여달라고 했더니 화질이 영 아니네요. 메뉴판은 링크로 들어가서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식당의 특이점
소담촌에는 가족들이 식사할 수 있게 어린이 영화관부터 해서 디저트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까지 있는데요,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우측에 어린이 키즈존이 있어 어린이들이 쉴 공간이 있어요. 생각보다 협소하지만 그래도 자기들만의 공간이 있어서 가끔씩 식사 후에 이용하곤 해요.
특히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곳이에요. 식사 후에 드실 수 있는 카페존이 구성되어 있어서 식사 후에 커피와 차,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단, 식당 내부로 가져가거나 외부로 반출할 수는 없어요.
커피머신도 있고, 매실차와 같은 주스, 그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아이스크림까지, 업소용 아이스크림이지만 생각보다 맛이 좋아서 아이스크림 상표를 찍어가지고 왔어요. 가끔 주문해서 먹어도 괜찮을 정도로 맛이 있었어요.
식당은 4층이 전층 소담촌이 운영을 하고 있어서 식당 내부는 큰 편이에요, 로봇이 서빙한다고 써 있기는 하지만 가끔 움직이는 것만 보았을 뿐 로봇이 서빙을 전담하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
주문 메뉴(음식 사진)
이날은 부모님 포함해서 성인 4명과 아이들 2명 총 6명이 방문하였지만 아이들은 아직 초등학생요금을 적용받아서 주문한 메뉴는 월남쌈 버섯샤브정식과, 월남쌈 와규샤브 정식을 먹었어요. 물론, 평일 점심으로 시키면 좀 더 저렴해요.
음식을 주문하면 월남쌈 접시가 나와요. 샐러드바에서 담기 편하게 이름이 적혀 있어서 적힌 대로 담아오시면 돼요. 물론, 꼭 저렇게 안담아도 되고, 샐러드바에는 앞접시가 구비되어 있어요.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버섯샤브에 나오는 버섯들이에요. 주황색의 동충하초부터 노루궁뎅이 버섯까지 다양한 버섯이 나와서 이것저것 즐기기에 좋은 음식이에요.
육수는 순한 육수와 매운 육수를 반반 정할 수도 있지만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조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어 추천하지 않아서 아이들 때문에 순한 육수로 받아서 샤브샤브를 하기로 했어요.
그러고 보니 샐러드바 사진이 없네요(?). 사진을 다 찍었다고 하더니 정작 중요한 샐러드바 사진은 없네요. 샐러드바에는 신선한 채소부터, 칼국수, 만두, 어묵 그리고 열무국수를 말아먹을 수 있는 소면까지 다양한 샐러드 요리와 샤브샤브 재료가 있어요.
월남쌈 전문점처럼 라이스페이퍼와 월남쌈용 채소까지 있어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고 후식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어 가족식사하기에 좋은 장소에요.
다만, 늘 느끼는 것이지만 샐러드바가 있는 곳은 늘 가족이 바쁘게 먹는다는 단점도 있어요. 가족끼리 이야기를 나누면서 식사를 하기에는 복사꽃 피는집 인천점(수산동) 처럼 한 상 나오는 곳이 좋겠지만 다양한 음식을 즐기려면 역시 샐러드바에요.
참! 이 후기는 부모님이 비용을 지불하신 얻어먹은 맛집리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