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슬커생로스터 ♥ 입니다.
요즘은 많이들 외식을 하고 계실 텐데요, 가끔 가족끼리 식사장소를 찾곤 해요. 그런데 생각보다 가족이 같이 가서 즐길만한 곳들은 많지가 않아요. 오늘은 주말에 가족 식사를 할 만한 장소를 다녀와서 추천할까 해요.
위치 및 지도
복사꽃 피는 집 인천점은 구월동 구월아시아드 아파트 길 건너편에 위치하는데요, 같은 남동구임에도 구월동이 아닌 수산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영업시간 및 주차정보
영업시간 : 오전 11시부터 밤 9시 30분 까지
주문 마감: 8시 30분 (Last Order)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영업인데, 복사꽃 피는 집은 전국에 몇 군데가 또 있는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통일이 된 개점시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대부분 11시에 오픈해서 점심, 저녁장사를 하는 듯 해요.
네비를 찍고 들어가면 넓은 주차장이 있어요. 파쇄석이 있는 곳도 있고, 그냥 흙으로 다져놓은 곳도 있어요. 휴일에 11시 이전에 갔더니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 주차는 어려움이 없었으나 나올 때쯤은 주차장에 차들이 가득찼어요.
메뉴판
메뉴판은 가장 많이 시키는 세트메뉴와 단품메뉴로 구분이 되어 제시되어 있어요. 많이 드시는 것들은 불고기 전골이나 쭈구미볶음을 많이 드시나봐요.
여느 식당과 같이 테이크아웃 메뉴판도 카운터 앞에 딱 붙어 있어요.
식당의 특이점
복사꽃 피는집이 저는 왜 메밀꽃 필무렵, 메밀꽃 피는집과 자꾸 혼동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이름이 다들 비슷해 보여요.
복사꽃 피는집의 전경인데요, 복사꽃 피는집은 봄에는 꽃구경을 할 수 있고, 가을에는 단풍구경을 할 수 있어요. 수산동이 개발제한구역이라 그런지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어 뻥뚤린 전경이 보기 좋아요.
식당 앞에는 테라스를 잘 꾸며 놓아 식사 후 커피 또는 차를 들고 나와서 후식을 즐길 수도 있고, 사람이 많은 경우 밖에서 대기하면 돼요.
주문 메뉴(음식 사진)
이제 주문한 메뉴 사진을 확인해 볼게요. 오랜만에 예전처럼 쓰려시 시간이 좀 걸리네요.
세트 메뉴를 시키면 나오는 고르곤졸라 피자인데요, 2인, 3인, 4인이어도 테이블당 한 판이 나와요. 주로 나오는 피자는 고르곤졸라와 페퍼로니를 선택하지만 개인적으로 고르곤졸라 피자 추천해요.
루꼴라 피자는 시즌 한정으로 나오는 터라 아무때나 선택할 수 없어요. 아직 선택해보지 않았지만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한 번 먹어볼라고 해요.
2인이든 3인이든 4인이든 세트를 시켜도 한 번만 나오는 피자 한 판, 좀 억울하죠? 그래서 세트 인원수가 많은 경우에는 주먹밥세트와 같은 추가 메뉴가 나와요. (개인적으로는 피자 2판이 더 좋기는 하지만 말이에요.)
기본 반찬 셋팅은 묵사발, 샐러드, 두부, 밑반찬이에요. 주문한 메뉴는 불고기전골 세트 2인과 치즈 쭈꾸미 스파게티 2인을 주문했는데요, 일단 쭈꾸미 스파게티부터 보실게요.
쭈꾸미 스파게티 사진에는 접시에 놓여 있어서 한그릇 요리로 나오는 줄 알았는데, 이것도 불을 사용해서 가열하는 요리에요.
처음에 치즈가 나오고, 프라이팬을 가열해서 치즈와 쭈꾸미를 버무려 매콤한 치즈 쭈꾸미 스파게티가 완성이 되는데요, 예상외로 꽤 괜찮은 맛이었어요. 가끔 집에서 한식 스타일 스파게티를 해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두 번째 시킨 불고기전골 세트예요.
특벼한 것은 없지만 그래도 2인 세트에 스텐 전골팬, 육수, 쇠고기 등 이것저럭 들어간 버섯 불고기 전골, 생각보다 맛이 있었는데 아이들은 자극적이지 않아서 크게 좋아하지는 않았어요.
매운 것을 못 먹는 경우에는 한 번 먹을만해요. 늘 단짠단짠 불고기만 생각하는데 심심한 불고기 전골도 나름매력이 있었어요. 부대찌개도 있고, 어린 아이들을 위한 사이드 메뉴로 돈가스도 있어요.
아! 그리고 특이한 점은 아이들을 위해 음료가 테이블당 1,000원에 제공되고 있는데요, 테이블의 인원 수에 상관없이 항상 1,000원에 제공되고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복사꽃 피는집의 총평
일단, 가족끼리 식사하기에 좋은 곳이라 생각해요. 맛은 그냥 일반적으로 맛볼 수 있는 평범하지만 너무 시끄럽지도 않고 조용하게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물론 룸이 아니기에 일식집처럼 생각하면 안돼요.
3층은 후식 장소 또는 단체 접수를 주로 받는 것 같았어요. 계산하고 나올 때는 미니 카페가 구비되어 있는데요, 카모마일 차나 핫초코, 아메리카노 등의 커피 음료를 나갈 때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가족과 함께 식사도 하고 테라스에서 따스한 햇살을 맞으며 차 한잔도 즐길 수 있어서 가족식사장소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나올 때 쿠폰도 있어서 도장을 찍으면 나중에 무료 음식도 제공받을 수 있어 가끔 이용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