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r생(리뷰)/맛집 리뷰

[모래내시장 맛집] 인천 구월동 봉평 메밀막국수 & 토장추어탕

by 슬커생로스터 2022. 2.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생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구월동 모래내시장에 위치한
구월동 봉평메밀막국수 에요.

처음에는 샤브와 막국수만 팔았는데
이제는 추어탕까지 해요.
그럼 소개해 볼까요?

■ 매장의 위치


■ 주차정보


모래내시장 안에 있기에 주차를 하려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모래내시장 내 영수증을 제출하면 1시간 무료입니다.

처음에 오픈할 땐 봉평 메밀막국수였어요.

■ 메뉴판

이 메뉴판은 예전 메뉴판이에요.

추어탕 메뉴판은
아직 네이버에 업데이트가 안되었네요

추어탕 가격은 8.500원
포장은 8,000원이에요.

코로나로 인한 포장 행사는
물, 비빔 막국수 7,000원☞5,000원 이었으나
현재는 7,000원 ☞ 6,000원 이라 해요.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2022년 1월 셋째 주 기준)
최근 모래내 시장 물가도
많이 인상되었는데
인상 반영분인 것 같았어요.


안쪽 자리 내부입니다. 사람들이 있어서 불편을 최소화한다고안쪽에서 살짝 찍었어요

기본반찬입니다
곤약조림에 겉절이 김치, 그리고 추어탕용 마늘과 들깨가루가 준비되엉 있어요. 재피가루도 있지만 재피가루는 추향이 아니라 넣지 않아요.


황태 메밀 막국수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게
매력이 있어요.


한 그릇 메뉴로
딱 좋아요.
작년에는 점심메뉴에는
서비스 수육까지 제공되었으나

현재는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아요.


코다리 비빔 막국수
맛있어 보이나요?
꿀 맛입니다.

비빔막국수답게 두 젓가락으로
스윽 슥 비벼야 제맛이지요.
젓가락 신공 들어갑니다.

토장 추어탕이에요.
팔팔 끓을 때 넣어서
폰 렌즈가 뿌옇게 되었네요.


토장추어탕은
믹서기에 갈아서 하는
추어탕이 아니라고
현수막에 붙어 있었으나
제 메뉴가 아니라서 저는 그냥 사진만

사진을 찍고 있으니
아주머니가 마늘도 손수 넣어주시네요.


곤약조림과,
오징어젓갈
그리고 겉절이 김치


통 추어탕이라
보기에 별로일 것 같아
물어보니 고소하고 맛나다고 하네요.


씹히는 맛이
좋아 보이는 추어탕이네요.
걸죽하면서도 안에 내용물이 있어
추어탕이 취향인 분들한테는
좋을 것 같아요.


추어탕과 함께 나오는 돌솥밥이에요.
추어탕 내오면서
아주머니께서 말씀하셨어요
"우리는 밥의 양 미리 말하면 더 줘요~~"
제가 사진을 찍고 있어서일까요?

아무튼 돌솥밥도 미리 많이 달라고 하면
많이 준다고 하니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돌솥밥의 묘미는
역시 누룽지!!
전 코다리 막국수 맛있게 먹고
입가심으로 누릉지~~

방문일 : 2022. 1월 중순
가격 : 코다리 메밀막국수 8,000원, 추어탕 8,500원
이음카드 결제까지 했으니
16,500 원에 10% 할인!!

코로나로 인한 포장 행사
아직도 하고 있다고 하니 포장할인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해요.
현재는 7,000원 ☞ 6,000원 이라 해요.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참!! 여기는 전통시장안에 있어서

온누리상품권도 받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