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IT생/Tistory, Google

티스토리 돌아보기(애드센스 신청부터 PIN번호 재신청까지) #2

by 슬커생로스터 2022. 1. 4.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과정 돌아보기 #1 Review

▶ Time & Story = Tistory, 티스토리의 시작

▶ 키보드 딱~ 치고 포스팅! 닥치는 대로 포스팅 (일명 닥치고 포스팅) 있게 이제 Ad센스 해볼까?

▶ Adsense 계정 활성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1일 방문자 1,000명대 달성!! 카카오 애드핏 신청


이전 포스팅 확인 : 티스토리 돌아보기(애드센스 신청부터 PIN 번호 재신청까지!!) #1

티스토리 돌아보기(애드센스 신청부터 PIN 번호 재신청까지!!) #1

Time & Story = Tistory, 티스토리의 시작 티스토리의 첫 시작 11월 8일, 3일 후면 딱 60일 째가 됩니다. 오늘은 정보전달이 아닌 정보바다 슬커생의 티스토리 돌아보기 이야기 시간입니다. 우연히 지인

wiselifeinfo.tistory.com


애드핏 신청과 함께 저품질?

나에게 광고 수입이 오면 얼마나 온다고, 애드핏 글 조건 만족하니 애드핏도 신청해 볼까? 애드센스가 뭔지 전혀 모르던 시절 그냥 애드센스 통과에 신기해 카카오 애드핏도 한번 신청해 보기로 했어요. 이때부터 고생의 시작이었는가 봐요. 1,000명 이전에 대략 500명가량 되었는가 봐요.
이때부터는 핸드폰에 손이 저절로 갑니다. 마치 영화 속의 주식 폐인처럼 화면 쳐다보듯이 말이죠, 아침에 일어나서 애드핏을 신청하고 글을 쓰는데 아침 준비하던 중 폰을 보니 살짝 기분이 묘 합니다.

글을 많이 써서 방문의 유입이 증가도 있었으나 하나의 글에 집중적으로 몰린 형국이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한 3시간 정도 멈춤 현상이 발생합니다. 검색어 상위 게시에서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 포스팅! '아. 설마 이게 저품질?' 모르겠다. 그냥 글만 잘 채우면 되겠지. 하고 기다리다가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 생각이 있었어요.
'혹시, 카카오 애드핏 심사 중이라서 게시글이나 티스토리에 트래픽 과다로 인해 떨어지는 건가?'라는 의심이 들더군요. 시간이 지나서 잠시 회복이 되는 듯하다가 간헐적으로 유입 끊김 현상이 생깁니다. 금요일에 승인이 날까? 기다리다 보니 급기야 주말 내내 감소폭이 점점 커지다 월요일 아침 9시쯤 카카오 애드핏이 승인 안내가 왔어요.

심증은 있지만 물증은 없는 추측
카카오 애드핏 승인기간 동안은 유입이 줄어들 수 도 있다!

그때부터 다시 다음 유입이 급증을 해서 다시 한번 1,000명 방문 돌파가 되었어요. 큰 수익이 되는 것도 아니지만, 글로서 수입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해서 포스팅 욕심이 생겼어요.
수정하면 품질이 떨어진다고 하지만 처음 하는 티스토리 글도 날려먹기도 여러 번, 포스팅하고 나면 빠진 것이 생각나고, 썸네일도 아쉽고 해서 수정을 자주 하게 되었어요. 이때가 가장 포스팅에 공들이고 포스팅도 많이 하려 노력했는가 봐요.

지급금 수령까지 한 단계 더 가까워졌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승인이 되는 다음 날 애드센스로 부터 가까이 하자는 메시지가 왔어요. 지급금 수령까지 가까워졌다? 아직 멀었지만, 일단, 뭐가 통과했다고 하니 기분이 좋네요. 다른 분들이 말씀하는 PIN 번호가 발송되었다고 합니다. 신나요 정말!

이제야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사실 처음에 애드센스 가입할 때는 뭔가 설정을 하지 않아서 다음 날 애드센스로부터 메일도 받았거든요. 이제는 PIN번호가 어찌 생겼는지 기다리는 일만 남았어요.
. 그러면서 포스팅을 지속하다가 또 어려운 과제어 봉착하게 됩니다.

.
.
.
.
.

갑자기, 무언가 싸한 느낌이 들었어요. 애드센스로 들어가 보았지요. 아뿔싸! 주소를 잘못 적었네요. 하물며 잘못 적은 주소에 가 있나 싶어 기웃기웃도 해 보았지만 다세대 원룸촌에 층이나 호수도 없었으니 이건 뭐 찾을 방법이 없었어요.
그래서 하염없이 또 기다리고 기다릴 수밖에 없었어요.

기다림 속의 지루한 포스팅, 다음 유입은 급감하다.


1,000명 방문자의 기분은 며칠 가지 못한 채 다시 처음보다 조금 많은 방문자 수로 돌아왔어요. 무엇이 문제인가 생각하다 지인으로부터 다음 검색사이트 등록에 대해 들었어요.
[다음 검색등록] 내 블로그 주소를 다음에 사이트 등록하기

[다음 검색등록] 내 블로그 주소를 다음에 사이트 등록하기

<티스토리 포털 사이트 검색등록하기> # 다음 검색등록, 줌 검색등록, 구글서치콘솔, 빙 검색등록, 티스토리 검색등록,# 구글서치콘솔 사이트맵, 메타태그, 크롤링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하다

wiselifeinfo.tistory.com


위의 링크대로 따라 한 후에 잘 되겠지 하고 기다린 끝에 다음으로부터 받은 메일 답변은 다음과 같았어요.

이럴 수가, 내 티스토리가 홍보/스팸성이었다니 그래서 저품질이 돼 가고 있는 건가? 다음 유입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글을 써도 늘 전체 제목을 치기 전까지는 알 수가 없으니 아무래도 스팸성으로 분류되었는가 보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지? 고민하고 고민하다 보니 새해가 밝았어요.

드디어 Adsense PIN번호 재신청 가능하다!!


미루고 미루다 어제 애드센스 핀 번호를 재신청했어요. 주소는 당연히 집으로 수정을 했지요. 집 주소 다시 한번 확인하고 나서 핀번호 재발송을 눌렀어요. PIN번호를 받을 수 있어서 기쁘긴 했지만 목표금액이 도달한 것도 아니고 아직 다음 검색 유입이 해결되지 않아서 마음이 편치는 않았어요.
그럼 다음 검색 개선은 어떻게 되었냐고요?


아이들 방학이라 하루 종일 바쁜 하루였어요. 거창하게 포장하면 홈스쿨링이지만 아이들 밥 하고 하느라 시간이 많이 지나갔어요. 나머지 이야기는 다음을 기약할게요.

Next Story : 다음 사이트 등록 거절(홍보/스팸성) 그 후 이야기


기대해 주세요. To be continue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