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E생(교육, 경제, 생활))/lifE Info

[청소박사-거울청소] 손소독제와 걸레만 있으면 달라지는 일

by 슬커생로스터 2022. 5. 25.
728x90
반응형

커생터  입니다.

집에 거울 없는 집은 없을 텐데요, 현관 근처에 거울을 보면 온갖 손때와 유막으로 지저분해서 청소하고 싶을 때가 있으시죠? 에어컨 분해 청소를 의뢰하면서 에어컨 클리닉을 하는 분이 알려주신 꿀팁을 소개하려 해요. 바로, 손세정제와 걸레를 이용한 거울 청소법인데요 간단한 준비물과 사진으로 거울을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손소독제 거울청소

 

거울 청소하는 방법

 

거울 청소는 신문지와 물이 있어도 청소가 깨끗하게 되는 편인데요, 코로나 이후로 가정에 남는 손 소독제나 쓰기엔 애매하고 버리긴 아까운 손세정제가 있을 거예요. 오늘은 손 소독제를 이용한 거울 청소법을 소개할게요. 우선 준비물이 몇 가지 필요해요.  간단한 준비물을 준비해 주세요.

  • 극세사 걸레
  • 손 소독제 : 유막 제거 효과
  • 닦아야 할 거울

 

 

 

닦아줄 거울이에요. 손때가 보이시나요? 유분과 함께 남은 기름때, 묵은 때는 이제 쉽게 제거할 차례예요.

 

 

우선 준비해야 할 준비물이에요. 극세사 걸레(그냥 걸레여도 괜찮아요. 다만 촘촘히 닦아주기엔 극세사가 더 깨끗하게 닦이는 것 같아요.)와 손세정제를 준비해 주었어요. 코로나 방역으로 식품위생과에서 지급된 세정제예요. 일단, 기간이 좀 지난 관계로 쓰기가 그래서 새것을 구비하고 남은 것은 청소용으로 쓰기로 했어요.

 

극세사 걸레와 세정제

 

 

걸레에 세정제를 한 번 펌핑해 주세요.

 

 

유막과 손때가 묻은 부위를 소독제가 묻은 부위로 쓱싹쓱싹 닦아주세요.

 

달라진 모습이 보이시나요? 천장에 있는 다운라이트 때문에 플레어 현상으로 거울이 살짝 뿌옇게 보이지만 바로 위에 사진 보시면(걸레로 닦는 사진) 깨끗해진 거울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마법의 손 소독제

 

핸드폰으로 사진 찍는 데 한계가 있었음을 이해해 주세요. 1분도 걸리지 않는 손세정제의 마법, 손 소독제는 물 없이 사용 가능하고 에탄올이 함유된 투명한 겔타입이라서 손에 바이러스 유막을 제거해 준다고 해요. 거울에 있는 유막도 제거하면서 에탄올로 소독도 같이 해 줄 수 있어서 일석이조!

집에 남는 소독제가 있다면 거울 청소 어떠실까요? 가장 손이 많이 닿는 문고리, 손잡이 등을 닦아 주어도 유막이 제거되어서 소독 효과까지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소독제로 거울을 깨끗하게 한 번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