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청소년 방역패스 청소년 확대와 관련하여 백신접종의 유해성에 대해서 관심이 참 많으실텐데요, 이전 포스팅글 역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네요.
2021.12.11 - [슬e생(경제,생활)/lifE Info] - [화이자] 청소년(12~17세) 백신 접종 괜찮겠지요?
사실 슬커생로스터 역시 코로나 백신의 효과를 맹신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방법이 없어서 백신접종을 맞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얼마 전 국민청원에 올라온 "방역패스 및 청소년 대상 확대 반대"에 대한 질의응답을 안내하려 해요.
Q : 돌파감염이 많이 발생하는데, 코로나19 백신 효과
A. 코로나 백신은 나 주변을 보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백신접종은 감염 위험을 낮추고 위중증·사망을 예방하는 효과가 높다.
• 위중증 예방효과 92.1%
• 사망 예방효과 90.7%
돌파감염자는 2차접종자 4,100만명 중 7만명(0.2%)이며, 그 중 절반가량(43,047명)은 11월 중 확진
이는 시간 경과에 따라 백신접종 효과가 떨어진 것으로, 빠른 3차접종으로 백신접종 효과를 높여야 함.
Q. 청소년은 위중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은데, 이상반응이 걱정되는백신을 꼭 맞아야 하나?
A. 네, 청소년에게도 백신접종은 확실한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예방접종을 받을수록 청소년도 코로나19에 감염 또는 위중중으로 입원치료를 할 가능성이 감소합니다.
코로나19 백신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접종의 안전성과 유효성이 인정되어 전 세계적으로 청소년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진행 중입니다.
- 해외 청소년 백신 접종률(2차 접종률 기준)
싱가포르 93%
캐나다 83.5%
프랑스 75.9%
일본 71.9%
미국 51.8%
우리나라에서도 18세 청소년 93만명이 접종을 받았으며 이상반응의 대부분(97.4%)은 일반 이상반응(두통, 발열)이었으며, 심근염·심낭염은 23건, 아나필락시스는 12건 확인되었으나 현재 모두 회복되었습니다.
현재 접종이 진행 중인 12~17세 이상반응 신고율(0.28%)은 18세(0.47%)보다 낮은 상태입니다.
Q. 방역패스 학원에도 꼭 적용해야 하나?
A. 방역패스는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백신접종자와 PCR 음성확인자 중심으로 시설 이용을 지원하는 제도로, 마스크 착용이 어렵거나 밀집된 실내에 장시간 모여있는 시설에 적용.
학원은 학생들이 장기간(한시간 이상) 실내에서 수업을 듣기 때문에 지역 내 여러 학교로 전파되어 집단감염의 위험이 높음. 이에 따라 미접종 청소년을 보호하고, 전면등교 유지 등 학교교육 정상화로 청소년의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해 학원에도 방역패스를 적용함.
코로나19 접종을 받지 않으신 분, 2차접종 후 3개월이 지나신 분, 청소년 분들 모두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질병관리청(https://www.kdca.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