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ry Christmas!!
영하 10도가 넘는 한파에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되셨나요? 주말 연휴에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성탄연휴 다들 뭐하셨나요?
얼마 전 초등학생 아이들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무엇을 해야할까? 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요. 누군가는 드론을 원하고, 누군가는 인형을, 또 누군가는 고양이를 아마도 각양각색의 선물 wish list가 있을 거에요.
며칠 사이에 편지가 업그레이드가 되었어요. 지난 번에는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편지가 메모지 잘라서(규격에도 없는 유니크한 사이즈지요.) 편지를 쓰더니 더욱 간절해 진 것인지 크리스마스 카드에 동일 내용을 좀 더 정성스럽게 적었네요.
어제 밤, 슬커생로스터는 일일산타역할을 위해 컴퓨터 앞에 앉아서 다다다다~ 무언가를 만들어 냈어요.
짠! 바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생물인 고양이로 가져다 놓을 수 없어 대체품인 고양이 체험 초대권으로 만들어 놓았어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선물로 딱이겠다 싶었어요.
짝꿍과 편지 초안을 점검하고, 수정해서 편지문구를 확정했어요. 좀 더 심오한 이야기를 담기엔 초1이 알아들을 수가 없을것 같아서 최대한 눈높이를 맞추려고 노력했지요.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아실 거에요. 늘 걱정인 것은 아이와 함께 갈 곳이 어디일까? 아이랑 같이 놀 수 있는 곳이 어디일까?
그 장소 중 하나가 실내동물원이 좋겠다 싶었어요.
■ 위치 및 지도
인천광역시 연수구 신송로 125번길 13 아크리아1 상가 302호 마리앤쥬(☎ 032-831-5437) 네비게이션에 마리앤쥬를 치면 대부분 검색이 되는 것 같아요.
저희는 Tmap을 검색하고 갔어요. Tmap에 검색을 하니 이미 8팀이 목적지를 찍고 주행중이라고 나와요. 역시 인기 장소인가 봐요.
송도에는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연인과, 가족과 갈 곳이 많은것 같아요.
네비를 검색하고 갔으나 주차장을 잘못들어서 한 바퀴 돌게 되었어요.
사진 속에 보이는 정면 오른쪽 편(아파트 기준으로 맞은 편 건물)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 근처 사는 분들은 대충 지리를 알 수 있을 거에요.
■ 주 차 정 보
- 주차요금 : 30분 500원(회차시간 30분 무료)
- 카드결제 전용주차장(현금결제 불가)
- 주차할인권 : 방문업소에서 수령
- 주차할인권은 1회 1매 사용 가능
주차장은 아크리아 1주차장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무 준비 없이 방문을 해서 아크리아1 주차장만 고집하고 들어갔는데 아크리아 1주차장이든 2주차장이든 빈 곳으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아크리아1 주차장 에서아크리아2 주차장으로 연결되는 연결통로가 있어 주차가 편리한 곳에 주차하시고 올라가실 때는 아크리아1 건물 엘리베이터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주차장 유의사항 반드시 확인하세요. 현금결제 불가능한 곳이에요.
■ 매장 전경 및 내부
매장은 아크리아1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시면 바로 눈에 보일거에요. 마리앤쥬를 나타내는 입간판과 펫소독을 잘 하고 있다는 안내 게시문이네요.
매장 내부를 들여다 보면 내부는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오늘은 미리 사전검색을 자세히 해 보지 못해서 좀 허둥댔어요. 내부 구조와 시스템을 조금 알았더라면 들어가서 허둥대지 않았을 것 같아요.
#1 이용 하기 전 알아 두면 좋은 마리앤쥬 꿀지도
2시간 가량 온 가족이 함께 즐긴 미니 동물원 마리앤쥬의 내부구조에용.
#2 마리앤쥬 홈페이지 미리보기
홈페이지가 있는 장소라면 홈페이지를 먼저 알아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요? 마리앤쥬 홈페이지가 궁금하시다면 한번 구경해 보세요. 아! 제일 중요한 입장료와 할인정보가 빠졌네요.
입장료 : 10,000원 (인천 이음카드 결제 가능) 이용시간 2시간
입장료 할인 : 12개월 미만(서류 지참시) 무료
그 외의 별도 할인 없음
마리앤쥬 이용후기는 자비[내돈내산]를 들여 이용한 순수 이용 후기임을 알려드려요.
#3 홈페이지와 다른 점
입장료에 음료가격이 포함되어 있다는 홈페이지의 내용과는 달리 음료는 제공되지 않았어요.(아마 코로나19의 영향이거나 물가상승으로 인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어요.)
#4 알아두면 좋은 정보
여우방은 매 시간 정시에 입장
(사육사와 함께 입장)
미어캣 방에 들어갈 때는 작은 소지품 빼고 가세요.
미니 동물방(앵무새, 햄스터)에서 작은 동물은 대소변을 볼 수도 있어요.
고슴도치를 너무 힘주어서 만지면
가시에 찔릴 수 있어요.
작은 동물 본연의 동물취가 날 수 있어요.
■ 특징 및 장점
#1 다양한 동물층, 취향에 맞는 동물 관람 및 접촉가능
홈페이지에 있는 미니 돼지나 아기염소는 없었으나(사람이 많아서 정신이 없었어요.)
#2 마리앤쥬 이용시간은 2시간 기준 가격(사람이 많아서인지 추가시간 체크는 없었음)
#3 동물들이 배변실수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4 동물들의 특성에 따른 분리 생활(여우, 미어캣, 페럿, 햄스터 등)
#5 복도 의자에 앉아 있으면 끊임 없이 돌아다니거나 자는 댕댕이와 냥냥이들
#6 여러 동물들과 교감을 할 수 있고, 사육사의 도움을 얻어 궁금한 점도 해소할 수 있음
#7 출입구 복도에 배치된 사물함, 슬리퍼
실내 진입을 깔끔하게 할 수 있게 사물함, 슬리퍼가 비치되어 있었고 동물과의 교감시 주의사항이 게시되어 있어요.
실내화 사이즈별로 모양 또는 색깔이 구분되어 있어요. 더 작은 사이즈의 경우에는 크록스가 준비되어 있어요.
■ 마리앤쥬의 냥냥이들
애교 많은 고양이 시리즈 사진 올라갑니다. 준비 되셨지요? 스크롤 압박 들어갈게요.
나 잡아 봐라. 얼른 숨어버리네요.
내꺼야 그거!!
치즈냥이들, 먹이를 갈망하고 있네요. 장화신은 고양이 포즈 한번 가 볼까요?
좀 아쉬운 화각이지만 그래도 치즈냥이의 청순한 눈망울이 참 귀여워요.
아. 이 사진은 크라우드픽에 팔고 싶은 사진이에요. 팔릴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게 슬커생로스터의 생각이지만 치즈냥의 주인이 팔아도 된다고 허락해 주어야 할텐데 말이지요. 뭐 그리 많이 팔리지도 않겠지만요.^^
이제는 다른 냥이들도 한번 찾아볼게요.
큰 딸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냥이라고 해요. 파란 눈망울이 참 인상적인 아이였어요. 이때는 배가 불렀는지 가만히 잘 있어서 별 어려움 없이 사진을 득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사진은 제가 찍은 것도 있지만 데세랄 사진은 대부분 짝꿍꺼, 그래도 다 제꺼니까요. 다들 그러신거 맞지요? 하하하)
요 아이는 자세가 참 요염하네요.
요기까지 일단 포스팅을 마쳐야 겠어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인천 송도 '마리앤쥬' 실내동물원을 다녀왔어요. #1 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마음에 드시나요?
아이와 가볼만한 곳이기도 하지만 연인들이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이기도 한 것 같아요. 강추입니다.
[아이와 가볼만한 곳] 인천 송도 '마리앤쥬' 실내동물원을 다녀왔어요. #2 도 기대해 주세요.
♥ 정보가 마음에 드시면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