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r생(리뷰)/맛집 리뷰

[구월동 맛집] 만원의 행복 옥심국수

by 슬커생로스터 2021. 11.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생(이하 슬로터)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체감물가가 많이 올랐지요? 요새는 밥 한 끼 사 먹는데 만원이 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국숫집을 소개하려 해요.

■ 위치 및 특징

'옥심국수'는 인천 남동구 당좌로 7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인천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옆 골목길 쪽에 있습니다. 이곳은 간판도 따로 없고, 간판 자리에 '옥심국수' 현수막이 걸려 있습니다. 예전에 먹방 유튜버가 방문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생방송 오늘 저녁 1302회 방영(20.04.21)
-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영업하나, 휴무일은 네이버에 공지
- No Show로 인한 영업지장으로 인한 화주문 불가!!

식당 안으로 들어서면 노란 현수막이 눈에 띕니다. "입구 주문기에서 주문하시고 번호표 가지고 계세요"라는 문구가 쓰여 있어요. 출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왼 편에 키오스크가 바로 주문기입니다. 오른쪽 화면 카운터에서 대기하시면 안 됩니다. (예전에는 저기서 계산했으나 작년부터인가 키오스크 주문만 받습니다.)
메뉴를 선택하시고 카드 또는 현금으로 계산하시면 되며 당연히 지역화폐 이음 카드 결제도 됩니다.

 

■ 주차정보

주차공간은 따로 없으나 매장 앞에 도로에 1~2 대 주차할 공간은 있지만 골목길에 주차하거나 옆에 올림픽기념관에 주차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매장 전경 보시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 메 뉴 판

2021년 11월 기준 메뉴판 가격입니다. 작년 가격보다 조금 오른 가격이지만 늘 가격이 같을 수는 없지요. 저 정도만 하더라도 저렴하기로는 상위권이 아닐까 합니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지요?

 

 

 

슬커생로스터의 선택 메뉴

주말 식사를 어떻게 결정할까 하다가 '오미크론' 이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나가서 먹기 불안해하는 가족들을 위해 테이크아웃을 하기로 결정합니다. 잔치국수 2, 김밥 2, 메뉴에는 없지만  키오스크에서는 잔치국수 곱빼기 주문(4,000원)도 가능합니다. 

잔치국수는 면과 국물이 따로 포장이 됩니다. 혹시라고 고춧가루를 원하지 않으시면 빼 달라고 해도 됩니다. 면은 일반 소면이고 두껍지 않고 얇아서 먹기 편합니다. 멸치육수로 국물을 낸 잔치국수라 맛도 빠지지 않아요.

2500원짜리 김밥 치고 속이 꽉 차서 좋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속이 알차서 김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이용해 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요렇게 구성한 가격이 총 12,000원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되지만 저녁인데 아무것도 안차려 준다고 투정 부릴까 봐 빠르게 샐러드도 한 상 올려주면 끝.

국수를 말아서 4개로 나누고, 김밥과 샐러드까지. 샐러드는 있는 걸로 만들었지만 나머지는 12000원으로 네 식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소한 만원의 행복이었어요. 아! 이음 카드로 결제를 했으니 총 들어간 비용은 10800원 되겠네요. 

 구월동 맛집 인정합니다. 참! 여기 쫄면과 비빔막국수도 맛나는데 다음에 후기를 올릴 기회가 되면 비막과 쫄면 후기도 올리도록 할게요.

 

 

■ 미슬랭 별점

  • 가 격 : ★★★★★
  • 맛 : ★★★★★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국수집. 진한 잔치국수 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해 드립니다. 사실, 쫄면과 비빔막국수도 맛있고 다른 후기들도 많으니 한번 방문해 보심이 어떨까요? 미슬랭 가이드 총점 10점 만점에 9점 이상입니다.

본 맛집 탐방은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한 '내돈내먹'임을 알려드립니다.
  공감, 댓글, 구독커생의 큰 힘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