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r생(리뷰)/맛집 리뷰

[구월동 맛집] 동해 통태탕, 동태찜. 내일 한파라는데 동태탕 어때요?

by 슬커생로스터 2022. 1.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커생입니다..

오늘 같이 추운 날씨엔 따끈따큰하고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지 않으시나요?

내일은 한파라고 하는데

내일 점심 저녁 어울리는 메뉴 같아서

밀린 포스팅을 이어가 봐요.

동해 동태탕동태찜 본점


■ 매장위치


오늘은 인천 남동구 인주대로 828-1 탑빌딩

위치한 동태탕집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작년 말에 집에서 포장해서 먹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 하네요.


■ 영업시간


월요일부터 토요일 8:00~22:00

일요일 8:00~21:30 (30분 일찍 마감)

평일 브레이크타임 3:30~5:00 입니다!


■ 매장전경 및 주차정보

매장 전경이예요. 인주대로 대로변에 있고

남동구청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장은 바로 앞에 만수5 복개 공영주차장

주차하거나 이면도로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요금 정보는 제가 따로 준비를 못했네요.

혹시라도 준비하게 되면 수정 업데이트 할게요.

 

■ 동태탕 메뉴 및 음식사진들

메뉴는 단촐합니다.

이날은 포장이 목적이었기에

동태탕 3인분을 시켰어요.

이음카드로 결제해서 21,500원 의 10%를

포인트로 적립받았어요.


주변 엄마들로부터

맛집이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점심시간 주로 방문을 하는가 봐요.


네이버 플레이스정보를 가져와봤어요. 평이 좋네요.


포장을 시키고  기다리다보니

뭔가 묵직한 봉지를 주시네요.

포장용기는 따로 없었고

위생 비닐에 담겨 있었는데

엄청 무거웠어요. 한 3키로는

족히 넘을 것 같아요.

집에 있는 냄비에 3인분을 담았어요.

콩나물만 많은 걸까요?

아래에 동태살도 보입니다.

이제 육수를 부을 차례에요.

 

육수를 부으니 냄비에 한가득 이네요.

3인분의 양이 가늠 되시나요?

너무 많아서 일단 국물과 콩나물을

조금 덜어내고 끓이기로 했어요.

콩나물과 육수를 조금 덜어내고도 완성된 

동태탕의 모습입니다. 

얼큰한 향이 아주 좋아요.

 

아무래도 얼린 동태이다 보니 

팔팔 끓여서 먹어야 겠어요.

보글보글 끓어 오릅니다. 

아쉽게도 이날은 바뻐서 동영상을 찍지 

못했어요. 

 

내부에 있는 곤이의 양이에요.

라면용 큰 그릇 식기에 담긴 양이 가늠되시죠?

곤이가 엄청 토실토실하고 맛있어요.

 

 

친정 부모님과 함께한 식사

오미크론 때문에 나갈 수는 없고

성인 4명이서 먹어도 충분한 양이었어요.

토실토실한 동태살 뿐 아니라

크기 또한 엄청난 곤이!!

맛은 두말할 것도 없네요.

엄마들이 극찬할 만한 집이라

다시 구매할 의사가 있어요.

포장이라 양도 더 많은것 같아요.

 

내일 같이 추운 날씨엔 동태탕이 딱 좋을 것 같아요.

근처 가까이 계시다면 방문 또는 포장 어떠세요?

추천해 봅니다. 꼭 드셔보세요.

동태탕을 별로 안좋아 하는데 맛나요. 

이상 구월동 맛집, 만수동 맛집

동해 동태탕˙통태찜 이었어요.

 

참!! 이번 후기는 

정당한 비용을 주고 지불한 

내돈내산 직접 조리한 후기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