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IT생/Tistory, Google

[티스토리 에디터 새로운 기능] 모자이크, 텍스트 추가, 사진일괄편집

by 슬커생로스터 2022. 6. 12.
728x90
반응형

커생터  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 한 지 만 7개월이 지났어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해서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불편한 점이 너무 많아서 포스팅에 시간도 많이 걸리고 적게는 1시간 많게는 2시간 이상 걸린 것들도 있었어요. 특히, 사진을 많이 넣을 때면 사진을 넣다가도 오류가 생기곤 했어요. 

방금 전 [티데이] 오븐에 구운 치킨 바사삭 정말 맛있어요. 에 대한 글을 포스팅했는데요, 포스팅을 하면서 티스토리 에디터가 새롭게 업데이트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몇 가지 기능을 소개할까 해요. 

짝꿍이 'SEO'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사진 없이 이야기하는 것이 어렵기도 하고, 맛집 포스팅에 사진이 없으면 저는 솔직히 신뢰감이 잘 안 가서 사진을 업로드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하지만 양날의 검이라고 사진을 많이 올리게 되면 아무래도 게시글의 덩치가 좀 커질 수도 있겠어요. 

일단은 포스팅은 좀 쉽게 하는 게 우선이기에 SEO에 대한 생각은 잠시 접고 새로운 기능을 한번 알아볼게요. 

 

티스토리 에디터 새로운 기능

  • 여러 장 효과 적용 기능
  • 모자이크 처리 기능
  • 텍스트 입력 기능
  • 테두리 기능

 

티스토리 에디터 여러 장 효과 적용 기능

맛집 사진을 올릴 때, 음식이 맛있어 보이면 더 좋겠지요? 맛있어 보이게 하려면 따뜻하게 보이는 색상을 많이 강조하는 편인데요, 티스토리 에디터를 통해서 한 번에 여러 장의 사진을 필터 적용할 수 있어요. 사진을 변경하고 좀 더 디테일하게 강조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사진의 용량이 증가한다고 해요. 

아무리 SEO라지만 맛집 사진에 달랑 하나만 넣을 수는 없잖아요? 그리고 맛집 사진은 외국인 사용자를 겨냥한 것이 아닐 테니 국내 사용자에게는 많은 사진이어도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사진을 한 번에 먹음직스럽게 바꾸면 편할 것 같아요.

 

티스토리 에디터 여러 장 효과 적용 기능

 

 

티스토리 에디터 모자이크 적용 기능

 

티스토리 에디터의 큰 변화라고 한다면 아마도 모자이크 기능이 아닐까 해요. 사실 사진을 올릴 때, 사람들의 얼굴, 모자이크 처리를 위해 블러 기능만 사용했는데 모자이크 기능이 있어서 어떤 사진을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림판을 이용한 모자이크 기능 포스팅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지만(곧 포스팅 예정이에요.^^)  포스팅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가운 소식이에요.

티스토리 에디터 모자이크 기능

 

티스토리 에디터 텍스트 입력 기능

처음에는 항상 미리캔버스를 이용하여 썸네일을 만들고, 텍스트를 입력하고 하다 보니 요새는 맛집에는 미리캔버스도 전혀 사용을 하고 있지 않아요. 특히 간편하게 텍스트를 입력하고 싶을 때는 에디터를 이용하면 좀 편리하게 글씨를 입력할 수 있어요. 

다만, 티스토리의 아쉬운 점이자 장점 중 하나인 폰트가 제한적이라는 것, 글씨 입력을 예쁜 글씨체로 하길 원하시면 폰트를 사전에 적용하셔야 할 것 같아요. 

 

티스토리 에디터 텍스트 입력 기능

 

 

티스토리 에디터 테두리 설정 기능

티스토리도 네이버처럼 따라 하는 것일까요? 사진에 테두리도 적용할 수 있어서 포스팅이 좀 더 쉬워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매 번 테두리 만들고 하는 것도 큰 일이더라고요. 테두리의 종류도 다양하게 있어서 포스팅 때 한 번 시도해 보세요.

티스토리 에디터 테두리 설정 기능

 

 

 

티스토리가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