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H생(건강)/커피와 건강

[커피와 건강]커피 어떻게 마셔야 건강에 좋을까?

by 슬커생로스터 2021. 11.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커생 로스터 입니다. 커피에 대해서는 참 논란이 많지요?

 

 

커피 어떻게 마셔야 건강에 좋을까? 의외의 효능들 - 코메디닷컴

  커피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다. 커피는 심장병, 파킨슨씨병, 간암 등의 위험을 낮춰주는 등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잇따르고 있다. 반면에 위궤양에 좋지 않고 얼굴의 홍조를 유발

kormedi.com

 

 커피가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간에 미치는 커피의 긍정적 효과는 국내, 해외의 간 전문의들이 모두 인정하고 있다. 간 환자를 진료하는 우리나라 내과 의사들은 작년부터 만성 간 질환자에게 커피를 마실 것을 권유하고 있다. 대한간암학회와 국립암센터가 “커피가 만성 간 질환 환자의 간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환자 치료용 공식 가이드라인에 넣었기 때문이다. 만성 간 질환 지방간을 비롯해 알코올성 간염, B형간염, C형간염, 간 경변 등을 말한다. (중략- 상기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상세 내용의 핵심을 추리면 다음과 같더라구요.

 

1. 간암 예방에 도움

2. 배변 활동에 도움. 변비 예방

3. 심장병 예방에 도움

4. 위궤양 환자는 자제해야

 

 커피를 좋아하는 커피 애호가로서 커피가 주는 긍정적 효과가 눈에 띄네요. 특히나 간암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의학기사 뿐 아니라 국립암센터 치료용 공식 가이드라인에 있다는 말에 그냥 뿌듯해 집니다.

 

 인상적인 것은 아침 일찍 일어나 진한 커피 한 잔이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말이었습니다. 보통 식후 1시간 이내에는 커피의 카페인이 철분섭취를 방해한다고 해서 그 이후에 마실 것을 권장하지만 식전 커피가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 준다고 하니 매일 아침 배변을 편하게 하고프신 분들은 한번쯤 시도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어요.

 

요즘들어 커피의 장점에 그냥 흐뭇해지지만 그래도 꼭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커피는 기호식품이지 만병통치약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의사가 말하지만 위가 좋지 않은 사람에게는 오히려 좋지 않은 효과가 생길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특히나 밤에 잠을 잘 못주무시는 분이라면 오후3시 이후에는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을듯 해요.

 

카페인 분해속도는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상태에 따라 하루 2~5잔을 적절하게 마시는 게 좋겠지요?

카페인 일일 최대 권장량은 400mg(임산부 300mg 이하)이고 각자 드시는 커피의 카페인 함량도 체크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