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슬커생로스터(이하 슬로터)입니다.
한번 쯤은 해외 직구 라는 용어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해외 직구를 하는 방법을 정리하기 전에 해외직구에 사용되는 용어를 먼저 정리해 볼까 합니다. 슬로터가 이용해본 곳은 Amazon, Aliexpress, Taobao, Ebay, Q10, 해외 공식 홈페이지(스벅 등) 그리 많이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요즘은 정보의 시대잖아요?
해외 직구라 함은 해외 사이트(해외운영 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하여 한국으로 배송받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G마켓, 네이버스토어, 11번가 한번쯤 이용하시지요? 국내 쇼핑몰에서 직접구매하신 것처럼 해외 직구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어요.
특히, 해외 계정에 신용카드 정보 입력으로인해 개인정보 유출이 걱정되지는 않으시나요? Aliexpress 사이트같은 경우에는 카카오페이 계정으로 보안인식(지문 등) 한 번으로 결제가 완료되오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사고 싶은 것은 많고 정해진 예산이 적다면 또는 내가 찾는 제품이 국내에 없는데 해외 사이트에 있다면 미리 알아 두셨다가 한번쯤 시도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금일 포스팅에서는 해외 직구의 유형과 해외직구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정리한 후에 차근차근 직구 요령에 대해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 해외 직구의 용어 정리
- 직배송 : 해외쇼핑몰에서 한국으로 상품을 직접 배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배송대행지(Shipping Address) : 구매한 국가의 쇼핑몰에서 한국으로 배송하기 위해 잠시 택배를 받아서 한국으로 보낼 물류창고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구매한 제품을 한국으로 보내기 위해 잠시 택배를 보관할 장소를 말합니다. 다들 군부대로 편지 한번쯤 보내보셨지요? 부대 주소는 대부분 주소노출 방지를 위해서인지 우체국 사서함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우체국 사서함과 비슷한 개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참 이슈가 되었던 쿠팡 물류센터 아시죠? 쿠팡에서 물건 구매하면 제품이 회사에서 보내는 것이 아니라 회사>물류센터>가정 이런 방법으로 중간에 경유하는 장소가 배송대행지(이하 배대지)라고 합니다.
- 개인통관고유번호 : 모든 해외 직구의 필수요소입니다.
국가간의 제품거래에는 관세라는 것이 있는것 아시죠? 해외에서 들어오는 모든 제품은 관세청을 통과하여 가정으로 배송이 됩니다. 해외 직구 구매자의 주민번호에 해당하는 개인통관 고유번호는 반드시 발급받아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11번가, G9 사이트, 네이버스토어에서도 해외직배송 제품을 구매할 수 있지만 반드시 필요한 건 개인통관 고유번호입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만 있으면 누구나 해외직구가 가능하지요.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 여러분들의 공감과 댓글, 이웃추가, 즐겨찾기는 슬커생로스터의 포스팅 품질에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