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IT생/Google Adsense

[애드센스 문의하기] 크롤러 오류, 호스팅 서버 과부하 문제

by 슬커생로스터 2022. 5. 17.
728x90
반응형

 

커생  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 한 지 이제 만 6개월이 지났는데요, 티스토리를 하면서 포스팅의 즐거움도 느끼고 짝꿍과 함께해서 더 좋았는데요, 어느 순간부터인가 미미하던 수익은 바닥을 치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보던 소소한 수익의 즐거움도 잠깐, 당황스러운 메시지만 보게 되었어요.

그것은 바로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예요.

 

 

애드센스(Adsense) 크롤러 오류

 

!!주의!!

크롤러 : 호스팅서버 과부하 문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한 번쯤은 겪는 일이 아닐까 해요. 그래서 여기 저기 검색해도 돌아오는 대답은 시간이 해결해 준다는 내용의 글이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 역시 시간이 해결해 준다예요. 해결책을 원하셨던 분이라면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는 게 답인 것 같아요. 

하지만 새롭게 나오는 정보가 있을 수도 있고, 궁금해서 참지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른 문의사항을 한 번쯤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애드센스 도움말 접속하기

 

1.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hl=ko#topic=3373519

애드센스 도움말에 접속을 해 주었어요. 애드센스 고객센터 접속하면 첫 화면 상단에는 문제설명을 요구하고 있어요. 무언가 해결하고싶은 마음에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았더니 '문의하기' 버튼이 있었어요.

1.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2. 도움이 더 필요하신가요? 문의하기

 

애드센스 이용 시 문제점을 상단 검색창에 문의해도 되지만 좀 더 자세한 답변을 원해서 문의하기로 들어갔어요.문의하기로 들어갔더니 역시나 구글 답게 챗봇질문을 진행하고 있어요. 다음 질문 보실게요.

2. 도움이 더 필요하신가요? 문의하기

 

 

3.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아 또, 크롤러와 관련한 장애 질문을 할 거라 '크롤러'라고 입력해 주었어요. 입력하면 연관 검색어 질문이 하단에 떠요.

3.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4. 리소스:애드센스 크롤러정보

 

애드센스 크롤러 정보를 클릭한 내용이에요. 

크롤러는 스파이더 또는 로봇이라고도 하며 ● 중략●  게시자의 사이트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애드센스 크롤러가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여 콘텐츠를 확인합니다. ​

크롤러 관련한 내용의 정의를 알려주고 그 하단에 자주하는 질문 유형을 카테고리고 분류하고 있었어요. 

 

 

4. 리소스:애드센스 크롤러정보

 

 

저는 저에게 빨간 메시지가 뜨는 두 가지 문장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접속하였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들을 볼 수 있었어요. 이미 알고는 있지만 새로운 답변이 있지는 않을까 하는 기대였어요. 

 

 

5. 추천 답변 예시

 

4. 추천 답변 예시

 

 

역시나 답변에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 해소가 된다는 내용이네요.

 

 

5. 추천 답변 예시

 

 

호스트 서버 과부하 문제라면 애드센스 자체적 문제보다는 티스토리 측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또한 알고 있지만 딱히 해결 방법도 문의를 한 번 해 보았어도 기계적인 답변만 받은 터라 시간이 약이라는 말 밖에 할 수가 없네요.

오늘  아침도 역시나 쌀쌀하네요. 일교차가 큰 요즘 감기 조심하셔야 겠어요.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