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커생로스터 ♥ 입니다.
요즘에는 ai가 뭐든 해결해주는 세상이 되었어요. 작년에는 에이닷에서 아이폰 통화녹음 서비스를 보여준 적이 있는데요, skt이용자만 쓸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이제는 아이폰 소프트웨어만 업데이트 하면 통화녹음을 할 수 있어요. 아직 통화녹음을 하지 않았다면 업데이트 하고 실행해 보세요.
물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용량은 4기가 정도로 용량이 조금 되는 편이지만, 일단 업데이트를 하고 보니 달라진 점이 생겼어요. 에이닷 통화녹음하면 인터넷 전화를 하는 듯한 음질이 조금 거슬렸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한번 실행해볼까요?
114에 전화를 걸어보았어요. 좌측 상단에 녹음표시가 보이시나요? 하단의 메뉴는 동일해요. 하지만 좌측 상단에 통화메모 아이콘이 생긴것을 볼 수 있어요. 우선 버튼을 눌러보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떠요.
통화녹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3초 후에 통화녹음이 시작되는데요, 상대방에게 통화녹음이 되고 있음이 고지된 후 3초 후부터 녹음이 시작돼요.
통화를 녹음하고 나면 통화 녹음은 메모앱에 녹음이 기록되는데요, 좋은 것은 상대방과의 통화를 텍스트로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상대방과의 대화를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어 좋아요.
메모앱에 들어가서 통화녹음 목록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대화에 나온 목소리가 텍스트로 변환이 돼요. 상대방과 통화할 때도 마찬가지예요. 대화 목록이 정리되어서 통화할 때 자주 사용할 것 같아요. 상대방한테 통화녹음이 고지된다는 것은 서로 대화할 때 조심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한번더 생각하고 말할 수 있어 괜찮아 보이네요.
업데이트를 하고 보니 아이폰도 이제는 뒷번호 네 자리 입력으로도 번호검색이 가능하게 바뀐 것이 정말 좋아요. 아직 사용 안 해 보셨다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