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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패스가 적용된
소기업ㆍ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역 관련 물품 구매 비용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 포함)에 해당하는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사업체
☞ 1개 업체당 최대 10만원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
(상시근로자 수 무관)
ㆍ (매출 규모)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 포함)에 해당**
* 업종별 기준 매출액이 10~120억원 이하(음식‧숙박‧학원:10억원, 도소매:50억원 등)
**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수령 사업체는 소기업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간주
ㆍ (영업중) 신청일 기준 휴·폐업 상태가 아닐 것
▶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사업체
ㆍ 정부의 특별방역대책
추가 후속조치(’21.12.3.)에 따라
방역패스가 적용된 16개 업종
* 법원이 방역패스 도입 정지한
학원, 독서실 등도 지원 대상임
지원조건 및 내용
▶ 방역 관련 물품 구매 비용
최대 10만원(1개 업체당) 지원
ㆍ 지원항목
방역 관련시설·물품·장비*
* QR코드 확인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소독수·소독기,
칸막이 등 폭넓게 인정
ㆍ 산정기준
‘21.12.3일 이후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계좌이체 확인 필요)에 명시된 금액
ㆍ 다수사업체
대표자 1인이 2개 이상의
지원 대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경우
각 사업체별로 지원금액 산정
* 예를 들어 식당 3곳을 운영하는 경우 최대 30만원 지원, 단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별로 모두 신청
▶ 1차 신청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수령업체 대상
ㆍ ‘22.1.17(월) ~ ‘22.2.6(일)
▶ 2차 신청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미수령업체
ㆍ ‘22.2.14(월) ~ ‘22.2.25(금)
신청방법 및 서류
▶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신청 서류 :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등
기타사항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문의 홈페이지 참조
문의처
사업체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 중소벤처기업부
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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