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월드 주차장] 어디에 주차 해야 좋을까?
슬커생로스터 ♥ ♥입니다.
여름은 워터파크의 계절이죠. 3년 만의 워터파크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처음에는 셔틀버스를 이용해볼까 하며 셔틀버스 시간도 알아보았지만 짐도 있고, 가족끼리 가기엔 좀 여유가 없을 것 같아서 가족 나들이를 다녀왔는데요, 대명 비발디파크에 숙박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보통 오션월드 주차장에 주차를 하게 되는데요, 사전에 그 구조를 알고 다녀오신다면 음식물 보관소를 이용하거나 락커 이용 시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오션월드 주차장의 구조
오션월드 주차장은 A, B, C, D, E 총 5개의 주차장 이름이 부여되어 있는데요, A주차장이 입구로부터 가장 멀고(가장 초입에 있고) E 주차장이 입구로부터 가장 가까이에 있어요. 우선, 전체 전경도를 한 번 살펴보실게요. 오션월드 사이트맵을 보시면 사진 오른쪽 중간 화살표 부근 조그만 차량들 보이시죠? 그곳이 바로 오션월드 주차장이에요.
전체 사진을 다 담지는 못했지만 피라미드 락커(실내락커) 입구에서 바라본 주차장 사진이에요. 왼쪽에 바로 건너편이 E주차장이고 한 층씩 올라가면서 D 주차장, C 주차장 이렇게 되어 있어요.
오션월드 셔틀버스가 승하차하는 장소이기도 하지만 차량 이용을 전제로 설명드리는 것이니 자차를 이용하는 분들은 일찍 출발하셨다고 생각되시면 E에 주차하시고, 늦었다 빨리 주차해야겠다고 생각하신다면 A나 B에 주차하시면 빠른 주차가 가능해요.
이곳은 오션월드 D 주차장 입구예요. 사실 A도 그리 멀지 않은 거리지만 가족끼리 갔을 땐 짐이 많은 경우도 있고 특히 아이들이 어린 경우에는 차에 드나들 일이 있어 가까운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일찍 도착했을 때의 이야기이고 개장 시간보다 늦는다면 얼른 있는 곳에 대는 것이 시간적으로 유리하겠지요?
C주차장에서 바라본 피라미드 락커의 모습이에요. 필로티 쪽으로도 주차장이 있지만 이렇게 야외로 노출된 곳도 있어요. E 주차장은 전부 그늘 공간이라 차를 쾌적하게 유지하시려면 그늘 공간에 주차하는 것도 팁이겠어요. 마지막으로 오션월드 주차장의 구조가 궁금하신 분은 주차장의 구조를 미리 알고 가시면 헤매지 않고 좋을 것 같아요.
오션월드 주차장 구조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