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슬커생로스터 ♥ 입니다.
다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출 많이 다니시죠? 지난 번에는 부여에 다녀온 이야기를 작성했는데요, 못다한 식당 리뷰를 이어갈까 해요.
.
위치 및 지도
영업시간 및 주차정보
- 영업시간 11:00 - 20:00
- 연중무휴(단, 롯데아울렛 휴무일은 동시휴무)
- 주차는 롯데아울렛 주차장에 하시면 돼요.
- 특이점은 테이블에서 앱 주문이 가능해요. 앉아서 QR로 주문 가능합니다.
QR주문은 가능했지만
주문이 들어갔는지 제대로 되어 있는지는 좀 불편하게 되어 있어서 주문이 되었으면서도 좀 걱정이었어요. 사람이 많아서 혹시 주문이 안되었으면 어떻게 하나 하고 말이죠. 앱 주문시 주문 상황표가 전광판이든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메뉴판
기본 한식집답게 여러 가지 메뉴가 있었어요. 된장찌개, 김치찌개부터 시작해서 꼬박 비빔밥, 알밥 등 메뉴가 다양하게 되어 있는 만큼 전문적인 요리는 무엇인지 한눈에 알 수 없지만 상춘객 나들이 철이라 마땅히 갈 곳을 찾기가 어려워 백제문화단지 관람 후에 서래마을에 들었어요.
식당의 특이점
이곳 서래마을의 특이사항이 있다면 로봇이 서빙한다는 것이었어요. 로봇이 사람 일을 대신한다는 이야기는 기사에서 보았지만 이렇게 서빙하는 로봇은 처음이라 신기방기였어요. 로봇이 이동할 때마다 명령어가 액정 화면에 나오는 모습을 보니 좀 서글픈 생각도 들었지만요.
아무튼 로봇이 우리가 주문한 메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반찬은 셀프라 하더니 이래서인가 봐요. 단출하게 밥과 찌개, 메인 메뉴만 가지고 나왔습니다.
궁금증을 참지 못하는 짝꿍이 요걸 보내줍니다. 이런 기능들이 있다고 하네요. 꽤 기능들이 많네요.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오는 곳이었어요. 반찬은 특이점이 없었어요.
주문 메뉴(음식 사진)
주문한 메뉴는 다음과 같아요. 제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 것도 보이시나요?
- 꼬막 알밥
- 된장찌개
- 육개장
육개장은 첫째가 먹고 싶어 해서 주문했는데 역시나 파우치 포장 뜯은 시판용 맛이에요. 기본적인 맛은 보장이 되어 있으니 큰 기대는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된장찌개 역시 시판용 맛이라 맛집이라고 하기엔 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래도 맛집 리뷰로 올리는데 맛있는 메뉴 하나 선정하라면 바로 꼬막 알밥
꼬막 알밥이 아닐까 합니다.
꼬막 알밥은 알이 톡톡 터지면서 작지만 살이 부드러운 꼬막, 야채와 김 등으로 보장된 재료로 비빔밥을 해서 이 중에서 가장 맛이 있었어요. 물론, 가격도 가장 비쌌지만요. 관광지에서 메뉴를 선택하라고 추천한다면 슬커생로스터는 단연코 꼬막 알밥을 추천하고 싶어요.
서래마을의 총평
관광지에 위치하다 보니 큰 기대는 없이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관광지에 있는 음식점 치고는 맛있는 편에 속했어요. 물론,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아요.
서래마을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로봇 서빙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어요. 개인적인 편견일 수는 있겠지만 서빙하는 로봇과 서래마을 사장님으로 보이는 분의 격차(?)가 조금 보였어요.
음식점 방문하는 데는 큰 문제가 될 부분은 아니에요. 가족끼리 즐겁게 관람하고 가볍게 한식으로 식사하기 좋은 곳일 것으로 생각되어요.
백제문화단지는 롯데아웃렛, 롯데리조트 전부 같은 공간에 있어서 가족들 단위로도 많이 방문을 하세요. 여기저기 모여있어서 쇼핑도 하기 좋고 문화단지 관람에도 좋은 것 같아요.
▽ 슬커생 로스터가 추천하는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