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슬커생로스터(이하 슬로터)입니다.
오늘은 틈틈이 읽어본 다음소프트 송길영이 쓴 "그냥 하지 말라!"를 읽고 난 개인적인 독서록을 작성하여합니다. 가장 먼저 볼 것은 대략적인 책 소개이겠죠?
생각이 자본이 되는 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 대한민국 최고의 데이터 분석가 송길영이 바라본 10년의 변화상, 10년의 미래상 우리는 흔히 ‘미래를 알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과거와 지금을 보고, 그 안에 담긴 사람들의 욕망을 이해할 수 있으면 미래의 변화를 상당 부분 알 수 있다.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데이터 분석가 송길영은 20여 년간 분석해온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람들의 일상이 어떻게 달라졌고, 생각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추적한다.(이하 생략)
그냥 하지 말라 : 네이버 통합검색 (naver.com)
그냥 하지 말라 : 네이버 통합검색
'그냥 하지 말라'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빅데이터 전문가답게 책 표지가 참 '매트릭스' 스럽지요? 이 책에서는 총 4가지의 챕터로 분류해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무거운 이야기보다는 과거 10년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우리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 에요.
슬로터에게 와닿은 네 가지 챕터들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디선가 한 번 본듯한 데자뷔, 누군가는 영화를 보면서 지금의 시대를 상상하기도 하고, 실로 놀라울 정도로 들어맞기도 하지요? 그걸 데이터 변화의 흐름으로 바라본 시각이 참 재미있습니다.
자신의 가치관을 의심하라!
변화는 내가 준비를 해놨으면 기회가 되고, 그렇지 않으면 위기가 될 뿐이다.
열심히 노력해서 내 평판지수를 올리는 일, 항상 한 가지 분야에 매진하는 사람은 늘 자신의 이미지 메이킹을 하는 것 같지 않나요? 티 나지는 않지만 늘 무언가에 몰두하려고 노력의 필요성을 느껴요
시행착오를 거칠 시간이 없을수록 중요한 것은 과학기술과 이성적 사고
① 인과의 중요성 : 인풋을 바꾸어 아웃풋을 교정, 변화시킬 수 있다.
② 인과를 전달하는 작업의 중요성 : ‘ 쉽게 ’즉 직관적이고 쉬운 형태로 정보를 표현하는 방식이 필요하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도를 할 계획이라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그리고 가장 자존감을 높이는 책의 한 구절은 바로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
이것이 아닐까 해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이 메시지가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무언가에 집중해 봐요. 슬로터가 의미 심장한 메시지를 남깁니다.
♥ 공감, 댓글, 구독은 슬커생로스터의 큰 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