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커생로스터 ♥ 입니다.
데이트를 할 때 파스타집을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오늘은 인천 구월동 예술회관역 로데오거리 근처에 있는 파스타집을 소개하려 해요. 주말에 가족과 함께 외출해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특이한 외관 인테리어에 끌려 가게 되었어요.
위치 및 지도
인천 남동구 성말로13번길 36-14 넥스트빌딩 1층에 의치하고 있어요. (구) 롯데백화점 인천점 과 인천경찰청 근처에 있어요.
영업시간 및 주차정보, 외관
- 영업시간 11:30~21:00,
- 브레이크타임 15:00~17:30[평일만]
영업시간은 11시 30분 부터예요.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나 브레이크 타임은 평일만 운행하는 걸로 플레이스 정보에 나와 있는 것을 적었어요.
문학동 호랭이 파스타집 외관이에요. 로데오거리 전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지만 나무가 울창하게 자라 있어서 묘한 분위기가 있는 곳이에요. 건너편에는 주택 단지가 있어요.
문학산 호랭이 전면에서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에요. 동네하고는 조금 언발란스한 감도 없지는 않지만 예스러운듯 아닌듯 일단 눈에 확 띄는 곳이에요.
건물 뒤편에는 주차공간이 있어요. 바로 옆에는 전기안전공사가 있지만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그곳은 주차가 불가능하고 건물 뒤편에 주차하시거나 주변에 공터나 빈 자리에 주차를 해야 해요.
물론 건너편 쪽에 현대주차장[사설]에 주차를 하고 나면 1시간 무료 주차권을 준다고 하니 정 주차할 곳이 없다면 현대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아요.
생각보다 현대주차장 바닥도 울퉁불퉁하고 가격도 저렴하지는 않지만 주차공간이 부족한 주택 골목가라 어쩔 수 없을 것 같아요.
파스타집 내부 인테리어에요. 내부 역시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요. 카운터에 쌓인 생맥주통을 보니 가끔 이곳에 와서 맥주를 한 잔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테이블에 세팅된 커틀러리와 유리컵(가성비 좋은 이케아 제품인 듯 해요), 슬기로운 커피생활에서 제가 커핑용, 시음용, 테스트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편이에요. TMI는 그만하고 다시 메뉴로 돌아가 볼께요.
메뉴판
메뉴판은 이렇게 책자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메뉴는 이것 외에도 다양하게 있었지만 사진은 파스타 메뉴만 올려 보아요. 메뉴판에 가격과 메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어 메뉴 선택에 도움이 되었어요.
주문한 메뉴
주문메뉴 상차림
주문 메뉴의 상차림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어요.
1. 단호박 파스타 - 16,000원 (2022. 05 방문기준)
단호박 파스타는 먹기 전부터 보는 맛이 있어요. 닥터로빈의 단호박 파스타와 조금 결이 다른 듯 하지만 단호박 속에 매콤한 크림이 들어가서 단짠단짠한 느낌이 나는 푸실리 파스타에요. 단호박 속에 푸실리 매콤크림 파스타, 그리고 그 위에 어린잎 채소와 치즈를 갈아 넣어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워요
요건 원본 사진이에요. 티스토리에서 자동 보정을 실행하니 좀 빨갛게 나오는 것 같아서 원본 사진도 같이 올려볼게요. 사진은 그냥 여유가 되는 대로 찍었는데 비주얼이 맛있어 보여서 그런지 맛도 나쁘지 않았어요.
닥터로빈의 단호박파스타하고는 좀 다른 느낌이었지만 닥토로빈이 진득한 느낌이면 요건 좀 화사한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푸실리 파스타를 먹는 식감도 좋았어요.
2. 멘보샤 앤 쉬림프 - 7,000원 (2022. 05 방문기준)
멘보샤
3. 조개 스파게티 - 12,000원 (2022. 05 방문기준)
싱싱한 백합과 조개를 육수로 만든 조개 파스타, 해장 파스타를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해요. 조개파스타에는 다진 청양고추가 듬뿍 들어가 칼칼한 느낌에 매콤한 맛이 있어서 좋아요. 다만, 아이가 먹기엔 청양고추가 좀 많아서 청양고추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추천해드리지 못해요.
면 플레이팅도 참 잘 되어 있었어요. 먹음직스럽게 나온 파스타라 사진을 안찍고 넘어갈 수 없죠.
4. 홍차 에이드 - 5,000 원
개인적으로 문학동 호랭이에서 아쉬웠던 메뉴, 홍차 에이드였어요. 아이를 위해 주문했는데 홍차를 좀 아꼈는지 탄산맛이 강하고 홍차청은 좀 적게 들어간 느낌이었어요. 에이드의 경우 개인의 취향이기에 개인적인 느낌임을 알려드려요.
총평
얼떨결에 선택한 동네 파스타 맛집 인정!!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적당해 보여요. 특히 내부, 외부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어서 눈으로 보는 맛도 있고, 포토존에서 인셍네컷과 같은 인생샷을 남기는 재미도 있겠어요.
데이트를 하는 연인들이 사진 찍으면서 추억을 남기기 괜찮은 곳 같아요. 데이트 음식 식사 장소로 적극 추천할 만해요.